세계탁구선수권, 남북대결에 ‘통일기’ 등장...北, 3-2 역전승(종합) > 미주/해외/국제

본문 바로가기
미주/해외/국제

세계탁구선수권, 남북대결에 ‘통일기’ 등장...北, 3-2 역전승(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05-04 14:10 댓글0건

본문

세계탁구선수권, 남북대결에 ‘통일기’ 등장...北, 3-2 역전승(종합)

14/05/02 15:02

  •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대결을 펼친 후 악수를 나누는 한국(오른쪽)과 북조선(북한)의 선수=1일, 도쿄 국립요요기(代々木)경기장【교도통신】2014/05/01

햐얀 바탕에 하늘색으로 조선반도(한반도)를 그려 넣은 남북 단일팀 ‘통일기’가 펄럭였다. 1일 도쿄 국립요요기(代々木)경기장에서 열린 JA전농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단체전 1차 리그에서 일본 정부의 특별 조치로 사증(비자)을 발급 받아 일본을 방문한 북조선(북한)과 한국이 대결을 펼쳤다. 순수한 스포츠 남북대결에서 북조선은 0-2로 뒤지다 3연승을 하는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3시간 30분을 넘긴 열전에 재일 관계자들은 흥분에 휩싸였다.

응원석 2층 한 구석을 붉게 물들인 북조선 응원석에서 인공기에 섞여 통일기가 펄럭였고, 경기가 끝나자 ‘우리의 소원은 통일’ 합창이 울려퍼졌다. 패한 한국의 베테랑 주세혁 선수는 “이쪽 응원도 해줘서 기뻤고, 기분이 좋았다”며 얼굴을 붉혔다.

1991년 지바(千葉)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남북 단일팀 ‘코리아’가 결성돼, 여자팀은 결승에서 중국의 9연속 우승을 저지하며 우승을 차지하는 역사적인 사건이 벌어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통일팀은 성사되지 않았지만,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성두희 부회장은 “북조선을 응원하지만 원래는 하나다. 경기가 끝나면 양 팀을 격려하겠다”고 말했다.【교도통신】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4-05-04 14:16:07 새 소식에서 복사 됨]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자주시대의 개척자
숭고한 국제주의적의리
김일성주석의 당부
김일성주석께서 숭상하신 대상
이민위천, 일심단결, 자력갱생
민족단합의 길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
황금해와 더불어 태여난 감동깊은 이야기
최근게시물
다당제가 참말로 민주주의적인 정당제도라면 왜 사회주의나라들에서는실시하지 않고있는가?
[론설] 재자원화는 경제발전의 중요한 동력
가장 귀중한 유산-충성의 일편단심
[론설]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혁명가의 기본징표
[론평] 대륙침략의 발화점을 마련하기 위한 불순한 책동
일본의 《독도령유권》주장은 얼토당토않은 궤변이고 억지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5월 13일(목)
[제목으로 보는 노동신문] 5월 13일(목)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5월 12일
우리가 리상하는 공산주의
[론평] 또다시 드러낸 야욕, 감출수 없는 야망
황금벌의 력사는 이 땅에 끝없이 흐르리라
Copyright ⓒ 2000-2021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