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북취재기> 북,전반적12년제 의무교육실시 3 고소한 콩우유 22년 영양도 최고 > 특별방북취재

본문 바로가기
특별방북취재

< 방북취재기> 북,전반적12년제 의무교육실시 3 고소한 콩우유 22년 영양도 최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04-12 12:45 댓글0건

본문


[복지] < 방북취재기> 북,전반적12년제 의무교육실시 3 고소한 콩우유 22년 영양도 최고
 글쓴이 : 붓꽃
 
모든 학교에서 고소한 콩우유 매일 한잔씩  22년 


북은 유치원부터 고급중학교까지 전 학교에 콩우유공급실이 있으며, 탁아소, 유아원들에는 콩산유공급실이 있다.


콩우유 4.JPG


 


탁아소에선 매 아이들에게 하루 100g씩 콩산유(콩요구르트)를 무료로 일제히 공급한다. 콩산유는 정향복합균으로 두유를 발효시킨 것인데 조선경공업과학분원 식료연구소에서 연구 개발한 효능높은 젖산제응용제품이다. 정향복합균은 인체에 좋은 젖산균(유산균)들의 복합제로 만들어졌으며 맛이 뛰어난 영양식품 콩요구르트를 만드는데 사용한다. 국제시장에 아직 소개된 적이 없는 콩산유(콩요구르트)는 조선에서 처음 개발한 것으로 맛과 영양, 소화흡수력이 탁월하다. 

콩우유는 매일 200g씩 10시에서 11시 사이에 유치원부터 고급중학교 학생들에게 무료로 일제히 공급된다.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 실시 첫날에도 어김없이 콩우유가 배달되었다. 평양어린이식료공장은 매일 40개가 넘는 차로 평양시의 학교들을 제시간에 맞춰 찾아가 콩우유를 전달한다.  



IMG_4720.jpg▲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에서 학교로 가기위해 콩우유를 싣고 있는 콩우유차.   


따끈 따끈한 콩우유를 실은 차가 지나갈때 모든 차들이 콩우유차에게 우선권을 주고 길을 양보한다. 어린이가 왕이니 콩우유차는 '왕차'라나?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 차천령지배인은 지난 20여년동안 단 하루도 멈춘적이 없이 콩산유 콩우유를 정상적으로 공급해 왔다며,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에도 콩우유를 아이들에게 정상적으로 생산 공급한 것에 대해 김정일최고사령관명의의 감사치하를 받았다고 자부심어린 말투로 말한다. 


IMG_4695.jpg▲어린이 식료공장안 벽에는 어린이가 왕이라는 김일성주석의 어록이 걸려있다.  



차지배인은 김일성주석의 현지방문에서 "우리나라에서는 어린이들을 국가가 맡아 키우고 있는 만큼 그들을 잘 키우자면 국가적으로 건강과 발육에 좋은 식료품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바로 어린이 식료품용 원자재들을 만경대 혁명학원과 같은 국방위원회 명령분으로 무조건 제일 좋은 것으로 생산 보장할 수 있게 하고, 생산에 필요한 증기, 전기, 물 공급체계를 모두 특선 단독으로 세워주었기 때문에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이 전국적으로 알려진 어린이식료품생산기지로 발전하게 됐다고 말한다.  나라가 어린이에 대해 최우선의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이다. 

원래 우리나라는 콩의 원산지이다. 벌써 4,500여년 전부터 우리 선조들은 콩을 재배했다고 한다. 함경도 회령 오동 유적에서 콩이 발견되었는데 이 유적이 청동기 시대 유적인 기원전 4-6세기 것이다. 기원을 더 따져 올라가면 충청북도 청원의 소로리 유적에서 콩이 발견되어 1만3천년전까지도 거슬러 올라간다. 

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밭의 소고기라고 불린다. 또한 지방을 비롯하여 칼슘, 인, 철등 광물질들과 비타민 B 등 여러가지 비타민들이 들어있어 어린이들의 영양관리와 발육에 아주 좋다. 특별히 콩에 많이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몸안에 약 300종류의 효소들을 활발히 작용하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이유로 22년째 북은 유아원,탁아소, 학령기아이들에게 하루도 거르지 않고 콩산유, 콩우유를 제공하며 다양한 콩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원재료 콩은 100% 조선땅에서 산출된 것을 사용한다. 



콩우유 1.jpg
▲소학교 콩우유공급실안에는 2개의 큰 솥이 걸린 부뚜막과 주전자, 컵들이 비치되어 있었다. 겨울에는 콩우유를 한번 더 데워 따뜻하게 마시게 한다.



콩우유 3.JPG






콩우유 2.JPG▲ 콩우유 공급실 벽에는 콩우유의 영양성분과 처리방법, 김일성주석과 김정일위원장의 어록이 있다. 특히 김정일위원장은 어린이들에 대한 콩산유, 콩우유 공급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IMG_0029.JPG



▲ 고급 중학교 탐방하는데 마침 콩우유마시는 시간이되어 콩우유를 들고 학생들과 담당선생님이 걸어온다. 




IMG_0035.JPG

▲ 콩우유를 따라 주고 있는 여학생,   1고급중학교 학생들은 과학자가 되어 나라에 이바지 하는 것이 꿈이다. 


IMG_4801.jpg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 2012년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은 1977년 10월 15일에 건설되었다.  지금으로부터 37년 전에 건설되어 2009년부터 2011년에 개건한 공장은 2012년 현재 700명의 근로자가 24시간 3교대로 일하고 있으며,  매일 55톤에서 60톤정도의 콩우유를 생산하여 평양시 전 탁아소유아원, 유치원, 소학교, 초급고급중학교에 콩산유 공우유를 공급하고 있으며, 수많은 어린이용 식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IMG_4775.jpg



▲ 2009년 부터 2011년까지 개건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어린이식료품공장에서 생산하는 식품으로는 콩산유, 콩우유 외에도 콩우유가루 등 갖난아이들(출생후부터 6개월까지)의 애기젖가루, 이유기(젖떼기: 생후6개월이후) 아이들을 위한 영양암가루와 여러가지 남새(채소)가루, 계절에 따라 미나리가루, 시금치가루, 도마도가루, 감자가루, 물고기가루, 꽃감낭가루, 홍당무가루등 수십가지가 있으며 높은 질을 보장하며 생산된다. 


IMG_4761.jpg

IMG_4760.jpg






IMG_4758.jpg

▲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들 



IMG_4739.jpg





▲ 나의 제품은 나의 사상, 북의 어느공장에서나 볼 수 있는 구호이다. 이 구호를 통해 우리는 북을 잘 알 수 있다. 


IMG_4750.jpg▲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의 아이들 젖가루(분유), 영양식, 콩우유가루, 액체콩우유 등 생산물이 모두 평양시 어린이들에게 공급된다.

평양시와 마찬가지로 평안남도 평성식교가공공장 콩우유생산직작, 순안구역 콩우유공장, 량강도 혜산어린이식료공장 콩우유직장, 평안북도 신의주콩우유공장, 함경남도 함흥기초식품공장 콩우유직장 등등 전국 각 소재지에 현대적인 콩우유 생산공장들이 건설되어 있어 콩산유, 콩우유의 생산을 정상화 하고 있으며 매일 도내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정상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렇게 전국의 유아원,탁아소, 학령기 어린이들은 모두 콩산유, 콩우유를 매일 마시고 있다.

젖산균젖가루는 어린이들이 소화불량이라든가 설사를 할때 애기젖가루(분유)에 젖산균을 첨가해서 만든것으로 소화 흡수가 잘된다. 
애기 젖가루는 년간 300톤정도 생산한다.   분유는 어머니에게 기본 젖이 없거나 모자르는 아이들에게 공급되는 것인데 병원에서 젖이 안나오면 확인하고 그곳에서 다 공급한다.  

이렇게 아기가 탄생해서부터 유아원, 유치원, 소학교, 초고급중학교에 이르기까지 나라의 보살핌 속에서 모든 아이들이 콩우유제품을 먹고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었다. 

IMG_4712.jpg




 ▲ 현대화 첨단화 된 설비속에서 콩우유가 생산되고 있다.  

IMG_4711.jpg



.

현대화 첨단화된 시설설비와 가공법으로 좋은 어린이식료품이 나날이 개발되고 증산되어 아이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리며 학교에서 뛰어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1코리안뉴스]
[이 게시물은 편집국님에 의해 2016-12-21 22:41:03 새 소식에서 복사 됨]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트럼프 행정부는 북미대화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생사기로 운명 앞에 선택한 트럼프 카드!
[성명] 미국은 광주민중항쟁의 피해자들에게 사과해야 한다.
[논평] 미국은 평화 조치를 취하고 북미대화에 나서라
천안함 침몰사건의 진상
"트럼프시대": "<김정은시대>가 강제하는 21세기 초 지구촌정세"
[성명]문재인 정부는 조속히 남북정상회담을 실시하라
최근게시물
"촛불이 꺼지고 약해지면 세상은 거꾸로 간다"
[성명] 참교육학부모회 “국정교과서 폐지 환영한다”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5월 29일(월)
장편소설《새 나라》 56
민중의 꿈, 미대사관 앞 평화농성 돌입
진짜냐 가짜냐
[연재 3] 사회주의노동법으로 보는 북의 노동정책, 노력배치제도의 본질과 노력배치대상에 대하여
[개벽예감249] 담력전에서 패한 트럼프, 조미정상회담 예고하다
미 민주당 의원 64명, “대북 선제타격 반대” 트럼프에 서한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5월 3일(수)
5.18광주 학살과 5.16쿠데타의 공통점
[동영상]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5월 10일(수)
Copyright ⓒ 2000-2017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