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위원장께 보낸 시진핑 총서기의 답전 > 특집/기획/통일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특집/기획/통일

특집 | 김정은 위원장께 보낸 시진핑 총서기의 답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17-11-02 08:56 댓글0건

본문

김정은 위원장께 보낸 시진핑 총서기의 답전

 

편집국

 

 

 

 

북 노동신문은 2일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습근평(시진핑) 동지가 답전을 보내어왔다"고  보도했다.

 

1일 시진핑 중국 공산당 총서기가 김정은 북 조선노동당 위원장에게 보낸 답전에서는 새로운 정세하에서 두 나라, 두 당의 관계가 발전해 지역의 평화와 번영이 이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답전은 김정은 위원장이 지난달 25일 시진핑 총서기에게 축전을 보낸데 따른 것이다.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달 25일 시진핑 총서기가 중국공산당 제18차대회에서 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당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연임된데 대해 축전을 보냈으며, 그에 앞서 18일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명의로 '중국공산당 제19차대회'를 축하하는 축전을 보냈다.

 

노동신문 전문을 소개한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습근평동지가

답전을 보내여왔다

 

평양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

 

얼마전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와 위원장동지가 중국공산당 제19차대회가 진행되고 내가 다시금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로 선거되고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취임한것과 관련하여 각각 축전을 보내준데 대하여 나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를 대표하여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와 위원장동지에게 진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합니다.

 

새로운 정세하에서 중국측은 조선측과 함께 노력하여 두 당, 두 나라 관계가 지속적으로 건전하고 안정적으로 발전하도록 추동함으로써 두 나라 인민들에게 더 훌륭한 행복을 마련하고 지역의 평화와 안정, 공동의 번영을 수호하는데 적극적인 기여를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조선인민이 김정은위원장을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건설위업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거둘것을 축원합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습근평

2017년 11월 1일

베이징

 

 

 관련기사

►김정은 위원장, 습근평 중국공산당 총서기에게 축전 

 

[이 게시물은 편집국님에 의해 2017-11-02 11:32:18 새 소식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