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과학연구소 > 새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새 소식

북녘 | 영화과학연구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9-04 12:50 댓글0건

본문

 

 

 

 

영화과학연구소

 

 

박수영 기자

 

 

<내나라>는1961)년 4월에 창립된 영화과학연구소를 다음과 같이 소개하였다.

 

연건평이 4,144㎡에 달하는 연구소에는 컴퓨터화상기술 연구실, 응용화학 연구실, 음향기술 연구실, 촬영기술 연구실, 영화기술 통보실 등과 제관, 가공, 음향작업반으로 구성된 중간공장이 있다.

 

연구소에서는 분장재료와 연화효과제를 연구 및 생산하고 화면의 특수효과를 위한 각종 장치들을 도입하여 촬영과 필림현상, 녹음 등 영화제작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다. <민족과 운명>, <내가 본 나라>들을 비롯하여  영화의 특색있는 장면들마다에는 영화제작에 바쳐온 이곳 연구사들의 헌신과 노력이 깃들어있다.

 

연구소에서는 또한 영화기술지식과 관련한 도서와 잡지, 논문집들을 발간 보급하며 영화부문들과의 교류도 활발히 벌이고 있다.

 

최근 이 연구소에서는 3차원입체화면 편집물의 제작과 5. 1입체음재생 체계확립과 도입에 힘을 넣고 있다. 오늘 평양시를 비롯한 전국의 여러 영화관들에서 상영되는 입체화면 편집물은 그 생동성과 실효성으로 하여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나라의 영화제작 발전을 위한 이곳 연구사들의 연구 성과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재미동포 기고문] 무지에서 깨달음으로 - 10년 전 평양이 내게 가르쳐준 것
[재미동포 기고문] 교복증정식에서 조선교육의 품격을 본다
[재미동포 기고문] 화전에서 시작된 불씨 - ㅌㄷ제국주의동맹
[재미동포 기고문] 조선인민의 꿈은 곧 실천이다
[재미동포 기고문] 오 필승, 코리아 - 빈 의자와 김구 선생의 인장 이야기
【로동신문】국제관계의 새로운 변천은 막을수 없는 시대의 흐름
[로동신문] 집요한 참배놀음은 로골적인 재침야망의 발로/유럽스스로가 초래하는 안보불안
최근게시물
[KCTV 조선중앙텔레비죤 보도] 11월 11일 (화)
【민주조선】사회주의보건발전의 새 력사를 펼쳐주시여
[로동신문] 우리 아이들과 인민들을 찾아 각종 운반차, 수송차들이 달리고있다
[조선신보] 전국적인 산림병해충예찰예보체계 수립 / 국가비물질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신아우》/ 자강도예술단에…
【조선의 소리】관광명소의 매력을 더해주다 외 1
[로동신문] 우리의 국기는 인민의 생활속에 더 높이 휘날린다
[21세기민족일보] < 현 정세에 방위여단은 반드시 필요 > 멕시코 청년학생 간담회 외 2
【내나라】전면적국가부흥의 새시대를 펼치시여
[KCTV 조선중앙텔레비죤 보도] 11월 10일 (월), 9일 (일)
[사진으로 보는 로동신문] 11월 11일 (화)
[로동신문] 절세위인의 숭고한 애국의지가 떠올린 빛나는 결실, 산림복구에서의 성과
【로동신문】인민을 매혹시키는 위인의 세계
Copyright ⓒ 2000-2025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