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녘 |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의 성스러운 80년령도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5-10-06 17:29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의 성스러운 80년령도사
편집국
10월 5일과 6일 【조선중앙통신】은 《조선로동당의 성스러운 80년령도사》란 제목으로 조선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조선로동당의 80돌기를 아로새긴다는 기사를 연이여 게재하였다.
기사는 김일성수령께서 혁명의 길에 나선 첫 시기부터 혁명적당을 창건하기 위한 정력적인 활동을 벌리시었고 당창건의 조직사상적기초와 혁명전통을 마련하시고 조국과 인민의 운명과 잇닿은 진정한 정치적령도자, 강력한 전투적참모부를 가지게 됨으로서 당의 령도 밑에 새 사회건설을 확신성있게 추진시켜 나갈수 있었다고 하였다.
그리고 해방후 조선로동당을 근로인민의 대중정당으로 건설하시고 전체인민을 당의 두리에 묶어세우시여 민주건설의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였다고 하였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평양 10월 5일발 조선중앙통신)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창당위업실현의 그날로부터 세계 혁명적당건설의 본보기로 빛나던 영광의 세월을 넘어 전당강화의 최전성기가 펼쳐진 오늘에 이르기까지
장구한 투쟁행로를 돌이켜볼수록 최장의 사회주의집권사를 수놓아온 우리 당의 위대함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이 인민의 가슴마다에 차넘친다.
근로인민대중의 전위부대인
조국과 인민의 운명과 잇닿은 혁명의 전위대 탄생
혁명의 새로운 진로를 밝히시며 탐구와 사색을 거듭하신
새형의 당,주체형의 혁명적당창건을 위한 출발점으로 된 타도제국주의동맹(《ㅌ.ㄷ》),주체사상을 핵으로 한 당창건방침이 제시된 카륜회의,우리 당의 태아였고 씨앗이였으며 당의 기층조직들을 내오고 확대하는데서 모체적의의를 가진 첫 당조직-건설동지사에는
해방(1945.8.15.)후 당,국가,무력건설의 3대과업을 제시하신
각 지방들에서 당조직들을 먼저 내온데 기초하여 당중앙지도기관을 조직하는 방법으로 당을 창건하시려는것이
이에 토대하여
당이 창건됨으로써 우리 인민은 력사상 처음으로 조국과 혁명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이끌어줄 진정한 정치적
주체사상을 지도사상으로 하고 항일의 혁명전통을 계승한 주체형의 혁명적당이 탄생함으로써 우리 인민은 당의 령도밑에 새 사회건설을 확신성있게 추진시켜나갈수 있었다.(끝)
(평양 10월 6일발 조선중앙통신)
당창건(1945.10.10.)이후 우리 당은 인민정권건설과 민주개혁을 령도하여오는 과정에 전투력이 강화되였다. 하지만 우리 나라에는 준비된 공산주의자들이 많지 못한데다가 로동계급은 아직 청소하였으며 인민들은 공산주의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가지고있지 못하였다. 공산당을 대중적당으로 발전시켜야 당력량을 빨리 확대강화할수 있었고 광범한 대중을 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워 건국사업을 추진시켜나갈수 있었다.
1946년 8월 로동당의 창립이 선포됨으로써 우리 당은 광범한 군중속에 깊이 뿌리박은 대중적당으로,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령도하는 강위력한 전위부대로 그 위용을 떨치게 되였다.
당시 우리 나라에 대한 미제의 전쟁책동에 대처하여 정규무력건설은 우리 당앞에 지체할수 없는 절박한 과제로 나섰다.
우리 당은 창건된 첫날부터 주권문제를 해결하는데 깊은 주의를 돌리고 각급 지방인민위원회들을 통일적으로 지도할 중앙주권기관을 창설하기 위하여 투쟁하였다.
당창립대회에서 우리 나라를 부강한 민주주의자주독립국가로 발전시키는것을 당의 기본정치과업으로 내세우신
1946년 2월 중앙주권기관인 림시인민위원회를 수립하여 반제반봉건민주주의혁명과업을 수행하는 인민민주주의정권을 세우시고 제반 민주개혁들을 실시하시였다.
우리 나라에서 인민의 정권이 수립되고 민주개혁들이 실시되여 인민경제를 계획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는 조건이 마련되였다.
새 조국건설의 나날 공장,기업소,농촌들에 나가시여 근로대중의 힘을 불러일으키신
이 나날 우리 인민은 건국사상총동원운동,김회일운동,애국미헌납운동,애국적증산경쟁운동 등 다양한 건국운동과 생산돌격운동을 벌려 나라의 경제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였다.
이 모든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1948년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당 제2차대회에서는 우리 당이 민주개혁과 첫 인민경제계획수행에서 이룩한 성과를 분석총화되고 인민경제부흥발전을 위한 투쟁에서 당의 역할을 더욱 높일데 대한 과업이 제시되였다.
참으로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그토록 짧은 기간에 건군,건국의 위업을 빛나게 실현할수 있었다.(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