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녘 | [조선신보] 지방발전과 인민의 복리를 위한 3대필수대상건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5-01-28 07:48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지방발전과 인민의 복리를 위한 3대필수대상건설
선진적인 보건시설, 과학교육 및 생활문화시설과 량곡관리시설
조선로동당은 지방경제발전과 인민생활개선에서 뚜렷한 변화를 가져오기 위하여 지방공업공장들과 함께 추가적으로 선진적인 보건시설과 과학교육 및 생활문화시설, 량곡관리시설까지 병행하여 건설하는것을 《지방발전 20×10 정책》에 정식 포함시켰다.
지금 인민들은 3대필수대상건설을 한결같이 지지하며 열렬히 반기고 환호하고있다.
김정은원수님의 참석밑에 《지방발전 20×10 정책》 재령군 지방공업공장 준공식이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현재 로동당은 지역적거점인 시, 군들을 실질적으로, 물질적으로, 계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지방에 경공업공장들을 건설할데 대한 《지방발전 20×10 정책》을 내놓고 그 실행을 힘있게 추진하고있다. 로동당이 농촌살림집건설이 대대적으로 벌어지고있는 속에 전국 지방공업의 새로운 발전국면을 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것은 지방경제를 전국적판도에서 완전히 새롭고 선진적인 토대우에서 재건하여 공화국 전체 인구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지방인민들에게 하루빨리 부럼없는 생활을 안겨주기 위해서이다.
인민들과 한 약속을 무조건적으로 지켜나가는 로동당의 투철한 멸사복무자세와 완강한 집행력에 의하여 지난해 20개 시, 군들에 지방중흥의 첫 실체들이 훌륭히 일떠섰다.
로동당은 시, 군들마다 몇개의 지방공업공장들을 세우는것만으로는 지방에 남아있는 세기적락후성을 완전히 털어버리고 지속적인 발전궤도우에 올려놓기에 불충분하고 부족하다는데 대하여 류의하고 전국의 시, 군들에 보건시설과 복합형문화중심, 량곡관리시설을 추가적으로 더 건설할것을 결정하였다.
실제적인 결실, 눈에 띄우는 변화가 지방인민들에게 더 많이, 더 뜨겁게 가닿게 하자면 모든 시, 군들에 경공업공장들과 함께 3개 대상을 무조건 추가건설해야 한다는 립장에서 로동당은 3개 대상건설을 새로운 지방발전정책에 포함시켰다.
3대필수대상건설에서 선차는 현대적인 보건시설건설이다.
지방의 보건실태를 개선하고 지방인민들의 생명안전과 건강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시, 군병원건설은 로동당의 제일가는 숙원사업이다. 현대적인 보건시설건설을 《지방발전 20×10 정책》에 추가하며 무조건 당해년도에 완공하여 각 지방인민들에게 안겨주려는것이 로동당의 의지이다.
복합형문화중심은 지방의 각계층 근로자들이 기술과 지식으로써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문화정서생활을 누릴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제공하게 되며 종합적이고 일체화된 미곡처리시설들도 인민들의 식생활을 보다 윤택하게 만드는데 이바지하게 된다. 보건과 과학, 교육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정책으로 승화된 로동당의 새로운 지방발전정책은 지방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향상에 참답게 이바지할수 있고 지방발전의 효률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할수 있게 하는 인민적인 실천강령이다.
《지방발전 20×10 정책》 숙천군 지방공업공장 준공식이 8일에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지방발전의 근간을 확실하게 세울수 있으며 시, 군들이 동시적으로 변모되고 부흥하는 활기찬 국면을 열어놓을수 있다는데 3대필수대상건설이 가지는 의의가 있다.
전국의 시, 군들에 지방공업공장들과 함께 이 3개 대상까지 일떠서면 지방의 모든 지역이 경공업토대뿐 아니라 현대적인 문명과 기술에 의거하는 지속적인 발전환경을 갖추고 인민들에게 보다 개선된 생활을 제공하게 될것이다. 나아가서 과학, 교육, 보건의 진보를 핵심동력으로 하는 전면적국가발전강령을 실현하는데서 커다란 전진을 이룩하게 될것이다.
새롭게 추가된 3대필수대상건설은 김정은원수님의 위민헌신의 세계가 안아온 멸사복무의 응결체이다. 원수님께서는 작년말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11차전원회의에서 지방인민들이 그 덕을 톡톡히 보게 될 선진적인 보건시설과 과학교육 및 생활문화시설, 량곡관리시설건설을 새로운 지방발전정책에 포함시킬데 대한 특단의 조치를 취하시고 실행대책들을 뚜렷이 명시하시였다.
로동당에 있어서 지방의 변혁은 단순히 공장이나 건물을 몇개 세우는 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인민대중제일주의를 리념으로 하는 국가제도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 인민들에게 사회주의위업의 진리성과 불패성을 깊이 심어주는 중차대한 정치적사업으로 된다.
일단 결심하고 결정한것은 무조건 변혁적성과로 떠올리는 로동당의 령도력과 실천력이 있기에 지방진흥은 반드시 실제적인 결실로 전환되고 그와 더불어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부흥, 전면적발전은 더욱 가속화될것이다.
(조선신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