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녘 | 김정은사상해설-정신도덕적 수양에서 청렴결백성 강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4-08-08 07:34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김정은사상해설-정신도덕적 수양에서 청렴결백성 강조
편집국
8월 8일부 【로동신문】은 김정은위원장의 말씀해설기사로 일군들에게 요구되는 청렴결백성에 대한 해설기사를 게재하였다.
기사는 사람이 한생을 후회없이 떳떳하고 아름답게 살자며 무한히 겸손하고 소박한 품성을 소유하여야 하며 사리와 공명을 탐내지 않는 고지식한 품성이 요구된다고 하며 이 모든 품성의 기초에는 청렴결백성이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일군들은 자신들로부터 청렴결백할뿐 아니라 가정혁명화를 잘하여 안해와 자식, 형제들도 량심적으로 순결하게 생활하도록 교양할 것을 강조하였다.그리고 대중과 고락을 함께 하는데서 참다운 보람과 희열을 느낄 때 언제나 떳떳하고 돋보이는 아름다운 인간으로 한생을 값있게 빛내일수 있다고 하였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일군들은 고지식하고 청렴결백하여야 하며 량심적으로 일하고 생활하여야 합니다.》
사람이 한생을 후회없이 떳떳하고 아름답게 살자면 무한히 겸손하고 소박한 품성을 소유하여야 하며 사리와 공명을 탐내지 않는 고지식한 품성을 지녀야 한다.
이 모든 품성의 기초에 청렴결백성이 놓여있다고 볼수 있다.
청렴결백성은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사람에게 반드시 필요한 품성이라고 할수 있다.
청렴결백한 사람은 언제나 당에서 하라는대로만 하며 사업과 생활에서 특전과 특혜를 모르고 고상하게 행동한다.또한 대중과 사소한 간격도 없이 검박하게 생활하며 성실하게 살아간다.이런 사람은 훌륭한 정신도덕적풍모를 갖춘 아름다운 인간으로 대중의 사랑과 존경을 받게 된다.
청렴결백성은 혁명하는 사람들 누구나 지녀야 할 품성이다.특히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에게 있어서 청렴결백성을 체질화하는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청렴결백한 품성을 떠나서 일군들의 당에 대한 충실성과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에 대하여 론할수 없다.
청렴결백성을 체질화, 생활화하여야 일군들이 혁명적원칙성과 결사관철의 정신을 발휘할수 있으며 인민을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는 헌신성도 지닐수 있다.그런 일군만이 대중과 친숙하게 어울릴수 있고 사회적존경과 사랑을 받으며 한생을 값있고 떳떳하게 수놓아갈수 있다.
청렴결백한 사람은 아무리 공로를 많이 세우고 직급이 올라가도 자기를 특수한 존재로 내세우지 않으며 특별한 대우와 혜택을 바라지 않는다.
우리 당이 바라고 대중이 진심으로 존경하고 따르는 일군은 한없이 고지식하고 성실하며 자그마한 사심과 가식도 없는 청렴결백한 사람이다.
청렴결백성을 지니자면 사리사욕을 절대로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
사리사욕에 눈이 어두워지면 집단과 동지도, 의리와 량심도 다 저버리게 되며 나중에는 몇푼의 돈을 위하여 혁명을 배신하는 무서운 죄악까지 저지를수 있다.누구나 인간으로서, 혁명가로서의 존엄과 영예를 빛내이자면 사리사욕을 철저히 경계하여야 하며 청렴결백하게 생활하고 행동하는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한다.
일군들은 자신들부터가 청렴결백할뿐 아니라 가정혁명화를 잘하여 안해와 자식, 형제들도 량심적으로, 순결하게 생활하도록 교양사업을 착실하게 해나가야 한다.
누구나 사리사욕과 특전, 특혜, 부정부패행위와 완전히 결별하고 대중과 고락을 함께 하는데서 참다운 보람과 희열을 느낄 때 언제나 떳떳하고 돋보이는 아름다운 인간으로 한생을 값있게 빛내일수 있다는것을 항상 명심하고 사업과 생활을 청렴결백하게 해나가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안성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