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가 인체에 미치는영향에 대한 단상 > 새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새 소식

재미 | 5G가 인체에 미치는영향에 대한 단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0-04-08 09:48 댓글0건

본문

5G가 인체에 미치는영향에 대한 단상  


undefined

요즈음  5G가 인체에 해롭다는  말이  많다.  
5G는 전자파이기 때문에, 이는 다른말로  전자파 (electro-magnetic wave)에 대한 문제이다.  

 

라디오 방송의 전자파, 햇빛, X-레이, 감마-레이 같은 것들이 모두 전자파에 속한다. 마치 유인원에는 침팬지, 우랑우탕 고릴라, 인간 등의 분류가 있고, 같은 인간과에도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황교활 나경왜뇬 같은 호로개잡것들이 있는가 하면 나 처럼 착한 천손의 후예가 있는 것 처럼 다양한 부류가 있을 뿐인 것과도 같다.  

 

(1)전자파가 인체에 해를 주려면 그 파동의 에네지에 관계된 이야기가 된다. 

(2)과도한 에너지가 세포에 쏘이면 당연히 그 세포는 파괴될 것이다

(3)또 다른 한 요소는 그 전자파와 인체 세포 하전체(전기를 띈)가 얼마나 공진을 일으킬 것인가 이다

 

그 파동 하나(광자光子)가 가지는 에너지는,

(1)진동수 달리 말하면 파장으로 결정되며,    

(2)그 광자 빔의 에너지는 진폭(쉽게 표현하자면, 얼마나 많은 그 똑같은 광자들이  많이 뭉쳐있느냐)로 결정된다.

 

(1)은 파장이 얼마나 길고 짧으냐(즉,진동수의 고저)에 따라  우리 인간세포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다는 말이다. 

핵에서 나오는 감마-레이(감마선)는 파장이 아주 짧은 고에너지의 광자이기 때문에 유전자까지도 파괴해 버리는 방사선이다(예,우라늄 핵붕괴 방사선). X-레이(X-선)는 전자의 에너지 상태로 부터 나오기 때문에 에너지가 높아서(즉 파장이 짧아서)  우리 몸속을 통과하고 암과 같은 방해물에서는 산란을 일으키기 때문에 필름에 도착을 못한다. 그래서 X-레이 사진으로 몸 속을 진단하는데 사용하지만, 여하튼 에너지가 높기 때문에 세포를 파괴하기도하는 방사선이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쐬는 햇빛도 적외선, (7색)가시광선, 자외선이 합쳐있는 전자파이며, 적외선이나 가시광선은 파장이 길어서 세포파괴를 하지 않지만, 자외선은 파장이 짧아서(즉 에너지가 가시광선 보다 높아서) 너무 오래쬐면  피부세포에 암을 유발한다는 말도 있으며 균에  쬐면 살균도 한다.



 


<도표1, 2>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가시광선(햇빛7색) 보다 밑에 표시된 파장이 긴 전자파(광자)들은 (1)의 경우만을 따지면 인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5G는 적외선 보다도 파장이 길기 때문에 집속되어 인체에 오지 않는한 아무런 해가 없다.

 

여기에서 “집속되어”라는 말을 쓴 이유는 (2)의 경우를 염두에 둔 말이다. 즉 5G와 라디오 전자파의  파장(진동수)의 길고 짧음(높고낮음)이 인체에 상관 없다면, 그 진폭(안테나 출력)은 세포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가 하는 것을 밝혀야 할 것이다. 

 

일반 가시광선 정도라해도  같은 파장의 전자파를 집속시키면 태양온도까지도 에너지를 높일수있다. 이것이 레이저-빔이다. 이 레이저-빔을 쏘면 한뼘 두께의 철판도 펑하는 순간에 빵구가 난다. 같은 파장의 빛이기 때문에 달나라까지 불과 몇m 반경으로 흩어짐도 없고 빛의 속도로 쏘아서 타격하는 것이니 우주공간에서 적군의 위성이나 지상의 적기지를 한 순간에 날려버릴수도있고, 날아오는 적의 미사일이나 비행기도 1초의 순간도 없이 날려버릴수있다. 또한 이 흩어짐이 거의 없음은 달나라같은 먼 기지와의 표적통신을 가능케한다. 

 

또 다른 (2)에 해당되는 것은,  집속된 강력한 전자기파를 적군에게 쏘면 전자제품들이 엉망되어 쓸수없게되고, 인간의 두뇌도 개판만들어서 토하는 정도로 부터 뇌진탕으로 죽일수도 있다. 철사를 많이 감고 전류를 흘리면 그 감긴 안쪽으로 강력한 자장(지남철 같은)이 형성되는데, 전자 같은 전기를 띤 입자들은 자장을 따라 소용돌이치게된다. 이것이 전자파 무기의 원리이다.

 

그런데 5G는 송수신 정보통신을 목적으로하기 때문에 이 전자파 무기나 레이저-빔 과는 달리 극렬하게 집속된 것도 아니고 사방으로 오가는 전자파이기 때문에 이 무기들이나 레이저 통신과는 전혀 성질이 다르다.   

 

동일한 조건에서 파장이 길수록 더 멀리까지 갈수있다. 파장이 짧을 수록 산란이 더 많이  일어나기 때문이다(하늘이 낮에는 파랗고 황혼에는 붉은 이유이다). 라디오방송 송신안테나를 남산에 하나 세우면 서울 끝에서도 다 수신할수 있지만, 파장이 라디오전자파 보다 짧은 5G송신안테나는  수신처에 가까이 도처에 여러개를  설치할수 밖에 없다. 즉 그만큼 송신 안테나가 수신자에게 가까이 있게된다는 말이고, 이말은  여러군데 도처에 송수신안테나를 설치해야한다는 말이다. 


그렇다면 남산 밑에 사는 사람들이 얼마나 라디오전자파 영향을 받았는지 조사한 자료를 봤으면 좋겠다. 발신 전자파의 출력이 세포에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지 전례를 보면 5G에 대해서도 짐작할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남산 밑에서 성장한 아는 사람이 괜찮은 것을 보면 (2)의 경우라는 것도 별것 아닐 것 같다.  

 

마지막으로, (3)의 경우는, 몸속의 하전체가 전자파 진동수와 공명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로 생각해 볼 수 있다.  핵자의 진동수와  5G의 진동수는 전혀 틀릴 것이고, 핵 주위 전자의 진동수도 그럴 것이고 자유전자나 세포 이온체의 진동수? 무엇하나 딱히 5G의 진동과 공명을 일으킬수 있는것이 있을 것 같지 않다. 

 

그래서 나의 비전문가로서의 상식으로 보면, 5G가 인체에 큰 영향을 줄 것 같지는 않다. 물론 특이 체질 – 특히나 예민한 사람에게는 영향을 줄수 있다고 예외를 인정할 수는 있다.  우리 몸 속 하전체들의  운동변화를 실질적인 생물실험으로 해봐야 명확하겠지만, 여러 가능성으로 추측하자면 별로 영향을 받지 않을 것 같다는 결론이다. <끝>


리인숙(재미동포)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주체철학에 대한 옳바른 관점과 리해를 가질데 대하여
피로써 맺어진 전투적우의
[제목으로 보는 노동신문] 10월 30일(금)
조선의 힘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0월 27일(화)
금야강2호발전소 준공식 진행
조선로동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사상과 정치​(1)
최근게시물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11월 25일
[론설] 과학적타산에 기초한 작전과 지휘가 성과를 안아온다
경애하는 원수님 계시여 우리는 승리만을 안다
주체사상의 계승성과 독창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1월 25일(수)
위대한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우리는 국기를 사랑한다
충성의 80일전투기록장에 멸사복무의 자랑찬 성과를!
전대미문의 인민사수전을 이끄시는 헌신의 자욱
노래 《인민은 부르네 친근한 그 이름》을 들으며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11월 23일(월), 24일(화)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1월 24일(화)
Copyright ⓒ 2000-2020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