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건과 일본 > 새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새 소식

해외 | 광주사건과 일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18-05-17 09:03 댓글0건

본문

광주사건과 일본

 

 

광주사건은 군사파쑈도당이 동족을 무참히 학살하는 천인공노할 살인집단이라는것을 폭로하였다.

 

◆박정희가 사살당한 후 《숙군쿠데타》로 정권을 가로챈 전두환도당은 전군에 《비상경계령》을 내리고 김대중을 비롯한 민주인사를 련행하였다. 미제의 지시하에 2만 5천명의 군대를 동원하여 민주화에 일떠선 30만 학생, 시민을 피비린내나는 살륙으로 진압한것은 1980년 5월 18일부터다.

 

◆당시 재일동포들은 외국보도기자가 현장에서 촬영한 록화를 지부, 분회에 모여서 보았다. 창고에 겹겹이 쌓인 시체, 해병대가 시체를 줄줄 끌고가는 장면, 괴뢰군이 학생을 둘러싸고 구타하는 만행을 보면서 재일동포들은 비분으로 몸을 떨었다.

 

◆온 세계 사람들이 전두환의 잔인한 탄압을 규탄하고있을 때 일본외무대신 大来佐武郎는 《일본의 국익으로 보아 한국을 약화시켜서는 안된다.》고 뇌까렸고 《일본은 한국을 보강해주어야 한다.》(木内 외무성 아시아국장), 《전두환정권을 격려해주어야 한다.》(須之部 주남조선일본대사) 등 망언이 이어졌고 7월에는 日商岩井 사장을 단장으로 하는 120명의 대형경제대표단이 파견되였다.

 

◆일본은 군사독재정권을 적극 지원하나 남조선인민의 민주화투쟁을 결코 동정하지 않는다는것을 똑똑히 보여주었다.

 

◆평창동기올림픽 개회식에서 북남선수단공동입장은 큰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온 장내가 총기립하여 열렬히 환영하였다. 그러나 安倍는 일어서지 않았고 박수도 안쳤다. 북남이 손잡고 화목하게 나가는것을 결코 좋아하지 않는다는 심술이다.

 

◆비핵화와 관련한 이번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결정을 주변나라들이 다 환영하고있는데 이에 시비를 걸고있는것은 또한 일본반동뿐이다.(종)

 

[출처: 조선신보]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UN “Country-Specific” Human Rights Reports: North Korea, A G…
New Year Address of Supreme Leader Kim Jong Un
지금은 김정은 위원장의 방남이 적기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이유
조선은 예수가 꿈꾸던 세상이다
북, "낡은 길에서 장벽에 부딪치기보다 새 길을 찾는것이 나을것이다"
제재의 해제는 평화를 위한 첫걸음이다
A new Korea for a new year
최근게시물
6.15청학본부, 신년결의 발표 "남북공동선언들을 철저히 이행"
북, 일꾼들이 지녀야할 올바른 군중관
[신년사 이해높이기]4. 남북협력으로도 유망한 탄소하나화학공업
2019년 北 신년사 제대로 읽기(2): 남북문제
겨레의 지향과 열망에 대한 참을수 없는 도전
북, 독선적인 유네스코탈퇴행위를 비난
SECOND TRUMP-KIM SUMMIT HINTS AT PROGRESS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월 19일(토)
[제목으로 보는 노동신문] 1월 19일(토)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1월 18일(금)
“문재인 대통령 만납시다”...1000인의 김용균, 구의역에서 청와대 행진
"새해벽두부터 조짐이 좋지 않다"
Copyright ⓒ 2000-2019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