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10.4선언 이행하여 자주평화통일 이룩하자. > 성명/논평/칼럼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성명/논평/칼럼

KANCC성명 | [성명] 10.4선언 이행하여 자주평화통일 이룩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10-04 20:45 댓글0건

본문

 

[성명] 10.4선언 이행하여 자주평화통일 이룩하자.

 

 

온 겨레의 가슴 절절한 조국통일의 염원을 담은 10.4 남북관계 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이 발표된 지 9년이 지났다. 6.15공동선언에 이어 발표된 10.4선언은 조국의 자주평화통일을 이룩해 나가는 귀중한 선언이다.

 

2007년 10.4선언이 우리 조국강토위에서 울려 퍼져 세계로 뻗어 나갈 때 통일은 되었다면서 그렇게 기쁨의 눈물을 흘리면서 서로 얼싸안았다. 그리고 통일의 노래를 부르며 남과 북 해외가 함께 어깨동무하며 자주평화통일을 향해 전진해나갔다.

 

그러나 지금의 조국 땅에는 전쟁이 언제 터질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상황이다. 미군과 일본 그리고 박근혜정부는 전쟁을 유발하는 각종 군사행동과 함께 중상모략, 경제제재 등 대북 적대정책을 악랄하게 감행하고 있다.

 

미국이 앞장서서 이남, 일본과 함께 하는 대북군사적대행위는 날로 심해져 가고 있다.

 

과거에는 방어훈련이라고 거짓말을 하면서 한미합동군사훈련을 했지만, 이제는 노골적으로 선제공격을 위한 훈련이라고 뻔뻔스럽게 말하고 있다. 그리고 각종 핵무기를 동원하고 일본까지 끌어들여 각종 한미일합동군사훈련을 하고 있다.

 

특히 박근혜 정부는 북을 적대시하는 대북 적대정책에 환장해 미국보다 더 설치고 있어 남북관계는 분단 이후 최고의 파국상태에 달하고 있다.

 

민족의 염원인 조국통일은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다. 조국의 통일은 반드시 자주통일, 민족대단결로 해야 한다.

 

외세인 미국과 추종 국가들이 우리 민족의 염원인 조국의 자주평화통일을 방해하고 있지만 우리는 자주적으로 단결단합하여 반드시 조국을 통일할 것이다.

 

통일은 외세의 간섭없이 우리민족끼리 해야 한다. 남녘 땅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외세군대들은 물러나야 한다. 특히 북과의 전쟁을 획책하는 미군과 추종 국가의 군사세력은 핵무기를 들고 사라져야 한다.

 

통일은 평화롭게 해야 한다. 민족의 대참화를 가져오는 전쟁으로 통일할 수 없다. 분단과 전쟁을 이용하는 무리는 결코 정의롭지 못한 악의 세력들이다. 평화를 깨트리는 각종 대북군사책동과 대북 중상모략은 당장 그만두어야 할 것이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 이행만이 조국 땅에 전쟁을 막고 평화를 가져온다. 그리고 통일을 이룩할 수 있다.

 

우리는 자주평화 통일의 신심을 안고 그 어떠한 시련이 있을지라도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실천해나갈 것이다. 우리 민족은 자주평화통일의 새 세상을 향해 의연하게 진군해 나갈 것이다.

 

2016년 10월 4일
재미동포전국연합회 대변인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6-10-04 20:46:34 새 소식에서 복사 됨]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The Long, Dirty History of U.S. Warmongering against North K…
트럼프 행정부는 북미대화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생사기로 운명 앞에 선택한 트럼프 카드!
[성명] 미국은 광주민중항쟁의 피해자들에게 사과해야 한다.
[논평] 미국은 평화 조치를 취하고 북미대화에 나서라
천안함 침몰사건의 진상
공훈국가합창단 고문작가 최준경 서거
최근게시물
무한대결의 함정에 빠져드는 트럼프행정부/ 조선은 끄떡없이 초강경대응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5월 12일(금)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5월 26일(금)
북 국가보위성 성명, 최고수뇌부 노린 생화학테러책동 규탄, 무자비하게 징벌하겠다
"《대조선특별임무쎈터》조작, 무엇을 노린것인가"
[MP3]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제8권 제23장 2.혁명가 김책 29,30,31-98
사드철회를 위한 종교인 평화연대를 결성하며
전교조 28주년, 5천여 교사들 “朴정권의 폭압 ‘법외노조’ 철회돼야”
북 군사논평원, 키리졸브 독수리 훈련의 본질을 폭로 규탄
[동영상]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5월 21일(일)
[MP3]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제8권 제23장 4.소부대활동의 나날 37,38,39,40,41-98
“모든것을 민족공동의 위업에 복종시켜야 한다”
Copyright ⓒ 2000-2017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